본문 바로가기
기타

전주 모바일 버스 정기권 구매하기

by 살로만치킨 2020. 6. 30.

2020년 07월 01일부터 전주시에서 일정금액을 내면 유효기간 내 무제한으로 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버스 정기권 정책이 시작됩니다. 

 

30일권 기준, 월 32회 이용 금액으로 무제한 이용이 가능해서 대중교통으로 출퇴근하는 직장인이나 학생이라면 최소 만원이상의 이익을 볼 수 있으니 신청을 안 할 수가 없죠.

 

실물 플라스틱 카드와 모바일 카드 2종류가 있는데 모바일 카드로 버스 정기권 구매하는 법을 올려봅니다.

 

사용후기로 이동

 

모바일 카드로 정기권을 구매하셔서 사용하시려면

1. 안드로이드OS 5.0 이상(최소 2015년 이후 출시된 폰)

2. NFC지원 스마트폰이 있어야합니다.

 

먼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전주시 정기권' 으로 검색하시면 사진 맨 위에 해당하는 어플을 받아주세요.

 

어플에 등록하는 과정이 마무리 되면 교통카드 설정 창이 뜹니다. 기존에 있는 모바일 교통카드와 같이 쓰면 중복으로 결제가 될 수 있으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07월 02일까지 30일 정기권을 30,000원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결제와 계좌이체 2가지가 있는데 카드는 롯데카드만 가능합니다. 현재 롯데카드 외에 여러 카드가 추가된 상태입니다.

 

 

롯데카드가 없으니 계좌이체로 결제를 할 겁니다.

 

1일, 2일, 30일권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30일권을 살것이기에 선택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계좌이체를 위해선 뱅크페이라는 결제앱이 필요합니다. 확인을 누르면 해당 앱으로 넘어가니 설치해 줍시다. 결제앱 내에 있는 계좌이체 과정은 캡쳐가 불가능해서 사진을 보여드리지 못하네요.

 

계좌이체가 성공한 모습입니다.

 

이용시 유의사항에 대한 메세지가 뜹니다. 핸드폰 화면을 꼭 켜고 승차하고 무제한 이용이 가능하니 굳이 하차 태그를 찍을 필요 없다는 의미로 보입니다.

 

모바일카드에 충전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이제 내일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면 될거 같네요.


-후기-

 

유의사항대로 정기권을 사용하려고하니

다른 NFC관련 앱이 깔려있으면 이렇게 선택하라는 창이 뜨네요. 전주시 정기권을 선택하면

 

이런화면이 뜰텐데 이 때 버스 태그하는 곳에 갖다대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다른 모바일 교통앱을 써보지 않아서 모르겠는데 약간 불편한 느낌은 있긴 하네요.

 

다른앱을 삭제하고 나서 시도해보니까 바로바로 승차태그 되네요.  핸드폰으로 간편결제 등 NFC 기능을 사용하는 분이 아니라면 교통카드 같이 손쉽게 쓸 수 있을듯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