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_후기

리뷰] 미츠루기 카무이 히카에(Mitsurugi Kamui Hikae)

by 살로만치킨 2020. 5. 3.

플레이시간: 2시간 10분

한글패치: 공식한글화


무예를 갈고닦아 악을 물리치는 무검, 미츠루기의 일원인 미사는 마검에 지배당한 친구 스즈카를 쫓고 있습니다. 얄궂은 운명에 맞서는 미사에게 어떤 미래가 다가올까요?


미소녀가 화려한 검술로 적들을 베어넘기는 소개영상을 보고 게임을 시작하게 되었는데 시작부터 장애물에 부딪혔습니다. 게임에서는 딱히 키를 설명해주는 부분이 없어서 튜토리얼로 가볍게 조작키를 익히고 들어가려 했는데 설명하는 키가 패드나 키보드 어디에 해당하는지 설명이 없기 때문입니다. 키설정으로 가서 키를 확인하는 걸로 튜토리얼을 간신히 마치고 게임을 시작할 수 있었네요.


10여분 게임을 하다가 얻은 포인트로 기술을 배우려고 업그레이드 화면으로 넘어가면서 두 번째 장애물에 부딪힙니다. 튜토리얼에서 봤었던 문양을 기억하지 못했다면 기술을 어떻게 써야하는지 이해하기 좀 어렵습니다. 그리고 기술레벨이 올라갈때 일부 기술은 추가 효과가 부여되는데 추가 효과에 대한 레벨을 올리기 전까지 알 수 없습니다. 가령 '칸나기'라는 기술이 3레벨에 어떤 효과가 있는지 알고 싶다면 '칸나기' 2레벨을 올리기 전까지 알 수 없습니다. 그러다보니 써먹을지도 알 수 없는 기술이 어떤 효과를 지니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한 포인트를 얻으려고 불필요한 반복 전투를 강제하게 되서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게다가 등장하는 적과 소리부분도 돌려쓰는게 많아서 전투를 하다보면 시각적으로 질리기 쉽습니다.


조작에 있어서는 데빌메이크라이 유형의 전투방식임에도 불구하고 근접전투시 시점이 너무 가까워져서 어떤 상황에 처해있는지 알기 어렵고 락온 같은 목표고정 기능대신 카메라 리셋키로 시점을 조작해야되서 가뜩이나 어려운 키보드 조작을 더 어렵게 만드는 점이 아쉽습니다.


하지만 전투와 관련된 부분은 앞서 말한 진입장벽으로 인해 떨어진 기대치를 올려줄만큼 괜찮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판정도 나쁘지 않고 큰 기술 난사도 가능해서 소개영상처럼 화끈한 전투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적 등장 숫자나 공격빈도, 공격력, 출혈에 안걸리는 확률이 올라가는 식이라 낮은 난이도에서는 적당히 해도 깨는데 무리없고 하드 이상의 난이도부터는 저스트가드 등의 상위 기술들을 능숙하게 다루지 못하면 힘들어지기 때문에 쉽게 하고 싶은 사람이나 극한의 타이밍 조작을 원하는 사람 모두 즐길 수 있을 듯 싶습니다.


엔딩까지 시간이 매우 짧은편이라 가볍게 해볼만할 수도 있지만 앞서말한 진입장벽 같은것들 때문에 추천할만한 게임까지는 아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