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팀_관련_팁

SteamCardExchange 트레이딩카드 교환 봇

by 살로만치킨 2015. 6. 25.

이제 SteamCardExchange의 카드교환시스템에 대해 알아보기로 합시다.

이 기능은 유저끼리 거래하듯 트레이딩봇과 거래하는 건데요.

위 빨간선의 봇 인벤토리로 들어가서 검색하거나 게임을 둘러보다가 아래 빨간선의 봇 인벤토리를 클릭하시면


이런화면이 뜨게 됩니다.

내가 원하는 카드가 여러장이면 위 빨간선의 메이크오퍼, 한장이라면 각 카드 아래의 퀵  트레이드를 누르시면 됩니다. 퀵 트레이드를 눌러보면


이런식으로 뜹니다.(카드를 불러오는데 로딩이 좀 걸리니 그 점 유의하세요)

카드로딩이 끝나면 내가 줄 카드 올리고 거래준비 누르고 제안하기 하면 끝입니다. 위 사진처럼 1:1교환 외에 다수의 카드끼리 교환도 가능합니다.


과정은 간단합니다만 여기에 트레이딩봇의 조건이 붙으면 좀 복잡해집니다.


트레이딩 봇의 조건

1.모든카드는 카드 가격과 상관없이 사이트 기준에 따른 credits으로 거래. 한 게임의 모든 카드는 같은 가치.

2.Stock이 1인 카드(라스트카드)는 거래시 1.5x의 price로 계산한다. 유저의 카드는 무조건 1x.

(Stock은 봇이 가지고 있는 카드 재고숫자, Worth는 카드의 일반 가치/Price는 거래시 가치)


거래에 실패하는 경우의 99%는 2번조건 때문입니다.

(나머지 1%는 공교롭게도 다른사람이 간발의 차로 채가서 2번조건에 걸리거나 품절된 경우)

예를들어 1번카드와 2번카드를 교환하려고 할때 유저가 1번, 봇이 2번이면 price가 9-9credits으로 같으니 거래가 이루어지는데 유저가 2번, 봇이 1번이면 라스트카드라서 price를 9-14credits로 인식, 거래를 거절하게 됩니다.

이럴땐 5credits 이상의 카드하나 더 얹어줘서 14-14credits을 맞춰줘야 거래가 성립됩니다.


트레이딩 봇과 거래할 때 유의점은

일반적인 $0.01당 1credits의 가치반영에서 벗어나는 카드들이 의외로 많고

(ex. 장터가격으로 $0.05 카드와 $0.08 카드가 같은 7credits인 경우)

카드의 가격차이가 커서 수수료 떼는 장터거래가 이익인 경우가 있다는 점이 있겠네요.

이점 염두에 두시면서 거래를 하시면 손해보는 일 없이 뱃지제작 하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