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팀_관련_팁

SteamTrade Matcher 스팀 배지제작 트레이딩카드 교환

by 살로만치킨 2017. 7. 5.

SteamTrade Matcher란 사이트입니다. 


이전에 설명했었던 웹사이트가 광범위한 카드교환을 위한 곳이었다면 이번에 설명하는 곳은 같은 한 게임 내 중복카드 교환이 주 목적인 곳입니다. 요즘같이 여름세일이다 해서 중복카드가 많아 배지 제작에 어려움을 겪는 분에게 딱 알맞는 곳이에요.

카드교환을 하려면 일단 위 사진 우측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눌러 본인의 스팀계정으로 로그인 하세요.


제3자 사이트라서 이렇게 다시한번 묻는 문구가 뜨지만 그대로 로그인 눌러주시면 됩니다.


우측 상단에 로그인 된 걸 확인하셨다면 주황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Scan을 누르면 됩니다.

사람이 몰려서 페이지가 안뜨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 그럴 땐 기다렸다가 재시도 하셔야 해요.


카드 탐지가 완료된 화면입니다. 지금 사진들은 제가 우측하단의 하늘색 상자로 표시해놓은 필터를 설정해서 2017여름세일 카드만 뜨게끔 해놓은 상태입니다. 위쪽의 녹색과 파란색 매치 숫자는 넘어가시면 되고요. 그 아래부터 나와 교환할 수 있는 유저들의 목록이 쭈~욱 뜹니다. 빨간색 상자안처럼 제가 중복해서 가지고 있는 카드와 상대방의 중복카드를 보여주네요.


여기서 아무나 골라 거래제안을 보낼 수 있지만, 유저끼리 거래보단 위 사진의 트레이딩 봇과 거래하는게 좀 더 간편합니다. 트레이딩봇이 고장나지 않는이상 24시간 대기하고 있기 때문이죠.

자 그럼 주황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거래제안하기를 눌러 거래제안 화면으로 넘어가봅시다.


팝업금지 설정때매 이런 페이지가 뜰 수 있습니다. 이땐 화면의 링크를 눌러주면 거래제안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2장가지고 있는 제 minigolf 카드를 찾아 올려주고,


상대방의 보관함을 누르고 빨간 밑줄 친 곳에 내가 교환받고 싶은 카드 이름을 적어줍니다. (보통 봇은 보관함에 카드가 많아서 특정단어로 검색을 단축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카드 목록이 떳다면 하나를 잡아 주황화살표가 가리키는 곳으로 옮겨줍니다.


이제 거래 준비를 누르고 아래 '제안하기' 를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스팀 앱에서 승인 확인을 해주면 거래제안이 상대방에게 보내지게 됩니다.


짠~! 카드교환이 이루어졌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