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_후기

리뷰] 리브(RIVE)

by 살로만치킨 2019. 7. 7.

플레이타임: 4시간

한글패치: 공식한글화


  언제나처럼 광활한 우주에서 고철을 줍고 다니는 러프샷, 어느날처럼 고철을 주우려다가 버려진듯한 우주선을 발견합니다. 이리저리 둘러보다가 수상한 무언가와 마주친 러프샷에게 과연 어떤 미래가?!


  이제까지 한글화와 인연이 없던 Two Tribes의 공식한글화라 걱정했지만 막상 게임을 시작하니 기대 이상의 번역이라 첫인상이 좋았습니다. 이동과 조준이 분리된 360도 전방향 공격과 필살기같은 강력한 특수탄, 게다가 중간중간 얻는 설계도로 일부 적들을 해킹해서 우리편으로 만들 수 있고 회복템과 특수탄환이 수시로 나오기 때문에 무난한 런앤건 게임이겠구나 생각했어요.


그러나 강력한 성능만큼 적들이 충분한 체력을 갖추고 무더기로 달려듭니다. 움직임도 재빠른편이라 정확한 조준이 필요하지요. 패드가 익숙하지 않은분들이라면 패드보다 키/마로 하는게 쉽습니다. 거기에 보통 체력바가 있는 게임들에서 적에게 맞거나 부딪힐 때 생기는 잠깐 무적시간이 없어서 아차하면 빈사상태가 되고 함정같은 것들로 인해 수없이 죽고 재시작을 눌러야 될겁니다.


  다행인건 보통 죽더라도 얼마 멀지 않은 곳에서 다시 재시작하는데다 여기저기 패러디요소들을 통해 깨알같은 웃음을 주다보니 손 놓지 않고 끝까지 진행하게 됐어요. 게임에 숙달되었다면 자동 저장지점이 없는 원코인, 주 임무 외에 '바퀴벌레를 전부 없애기' 같은 곁다리 임무들에 도전하면서 전세계 유저들과 점수경쟁을 해볼 수도 있습니다.

 

  어려워도 도전하는 것을 좋아하고 런앤건 유형의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해봄직한 게임이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