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_후기

리뷰] 리들드 콥스 (Riddled Corpses)

by 살로만치킨 2016. 9. 13.


2015년 발매된 슈팅 RPG 게임입니다.


이독제독의 발상으로 불러낸 악이 세계를 잠식하게 되버리자 인류의 생존을 위해 악을 무찌르러 가는 게임이죠.


패드를 지원해주며 키보드는 WASD로 이동하고 마우스로 조준/발사, R/F/V키로 아이템을 사용(아이템 구입키 : R)할 수 있습니다. 패드 추천이라고 적혀있긴 하지만 정확한 조준이 필요하고 오른손 엄지가 혹사당하는 느낌이라 패드보다는 키/마로 하는데 더 편했어요.


간단한 조작과 귀여운 도트풍의 그래픽, 고전게임이 생각나는 음향은 금방 게임에 몰입하게 합니다.

골드를 모으는 과정은 노가다성이 짙긴 하지만 우리 모두 노가다에 어느정도 적응한 사람들 아닙니까? ㅎㅎ

하나 둘 모은 골드로 꾸역꾸역 다른 캐릭터를 사고, 레벨도 올려주고, 기타 업그레이드도 하고, 아이템도 사가면서

조금씩 전진하는 맛이 있습니다.


하지만 위 사진처럼 UI때문에 적 존재유무, 적 탄환이 가려지는 건 치명적인 단점입니다.

힘들게 골드를 벌어서 아이템을 구매했는데 어이없이 적과 닿거나 탄환에 맞게 되면서 생기는 불리함은 게임의 흥미를 떨어뜨리게 되고 특히 상대적으로 캐릭터 조종이 중요한 서바이벌 모드에서 이런 단점은 온라인 고득점 경쟁을 하라는 취지마저 훼손시킵니다. 


UI만 어떻게 게임화면 밖으로 빼내준다면 해보시라 권유해볼만한 게임이지만 지금은 아니네요.

댓글